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기자]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하계기간 국제선과 국내선 항공편이 증편된다. 특히 일본과 베트남 노선이 늘어 항공 승객들의 선택권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김포공항 내 국내선 탑승장에 설치된 운항정보 모니터 모습.(사진=(c) 연합뉴스)국토교통부는 국내외 항공사들이 신청한 올해 하계기간(3월 25일~10월 27일) 동안의 국제선과 국내선의 정기편 항공운항 일정표를 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하계기간에는 국제선은 93개 항공사가 총 357개 노선에 왕복 주 4782회 운항할 계획이며 전년 하계와 대비해 운항횟수는 주370회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전체 운항횟수의 약 23.3%(주 1205회)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그 다음으로 일본 22.5%(주 1160회), 미국 9.8%(주 505회) 등의 순이다.
지난해 하계 대비 운항횟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국가는 주189회가 증가한 일본이고 다음이 베트남(주 143회) 등의 순이다.
중국의 경우 작년 하계 대비 운항횟수가 10.3% 줄었으나, 동계에 비교해서는 14.7% 증가했다. 항공사들이 지난해 사드제재의 조속한 해결을 기대하면서 하계 운항계획을 제출했지만, 관계회복이 지연되면서 감편 운항했다.
또한 저비용항공사들의 운항횟수가 올해도 대폭 증가했는데, 이는 제주항공(주 118회 증가), 티웨이(주 93회 증가), 에어서울(주 49회 증가) 등 저비용항공사의 일본, 동남아 운항횟수 증가 및 신규 취항 확대결과로 분석 된다.
저비용항공사의 운항확대로 일정표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운임이 인하되는 등 이용객의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선은 총 20개 노선에서 주 1921회를 운항해 전년 하계기간 대비 운항횟수가 주 13회 늘어난다.
11개 제주노선은 주 1526회로 전년 하계기간 대비 주 4회 감편돼 공급석이 1834석 감소되며 제주노선을 제외한 9개 내륙노선은 주 395회로 전년 하계기간 대비 주 17회 증편돼 공급석도 소폭 증가된다. 특히 올해 국내선 하계 스케줄에서는 대구~김포 정기노선(아시아나)이 신설됐다.
항공사별로 살펴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전년 하계대비 주9회(1.0%) 감소한 주 883회를 운항하며 저비용항공사는 주 22회(2.2%) 증가한 주 1038회를 운항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여행객과 화주들에게 25일부터 변경되는 운항스케줄을 미리 확인할 것 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