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인문정신문화 온라인 서비스 ‘인문360도’ 누리집(inmun360.culture.go.kr)이 새 단장을 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백일장 ‘한줄인문’, 출판사가 직접 하는 책 소개(북트레일러), 우리 동네 인문지도 등의 코너를 신설했다.
한국지역출판문화잡지연대 등과 협업해 평범한 지역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소개하는 ‘인문유랑’도 새롭게 선보인다. 하나의 주제에 대한 칼럼, 인터뷰, 영상, 관련 전시·책·공간정보 등을 모아 한 번에 보여주는 추천(큐레이션) 서비스인 ‘테마갤러리’도 추가됐다.
테마갤러리 첫 화면.
오는 5월부터는 인문정보에 등록된 공간 중 한 곳을 골라 원하는 인문학 강연이나 작가와의 대화 등을 신청하면 매월 한 건씩 선정해 실제 행사 개최를 지원하는 ‘골목콘서트’도 진행한다.
이와함께 개편 기념으로 4월 1일까지 ‘초간단 공모전’을 마련한다. ‘변화에서 시작하는 생각’이라는 주제로 ‘한줄인문’ 코너에 짧은 글귀를 남기면 높은 공감을 얻은 작품을 캘리그래피로 제작해 인문360도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누리꾼 투표로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2015년 말 ‘날마다 새로운 생각, 날마다 새로운 관점’을 모토로 만들어진 ‘인문360도’ 누리집은 매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15개 분야 전문가들의 칼럼, 공간 정보, 미디어,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