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정부민원안내 ‘국민콜110’ 홈페이지. |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설 연휴 기간에도 ‘국민콜110’을 통한 병원·약국·교통상황안내와 행정기관 관련 민원상담이 24시간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5~18일 연휴에도 ‘국민콜110’을 정상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10번을 누르면 고속도로나 국도의 지·정체 구간, 대중교통 연장 운행시간과 같은 교통정보와 진료 가능한 병원·당번 약국 등 의료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문의 및 통행불편 신고 문의와 행정기관 업무 관련 일반 상담, 전기·수도 고장, 학교폭력 등 각종 비긴급 신고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설 연휴 동안 진행되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일정과 경기장 안내, 주변 숙박시설, 음식점 정보 및 주변 지역축제 등 다양한 내용도 안내받을 수 있다.
권익위는 주간 상담사 79명, 야간 상담사 60명을 배치해 연휴기간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빈발 상담사례 분석 등을 통해 연휴기간 정상운영에 대비하고 있다.
상담은 전화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홈페이지(m.110.go.kr)를 통한 문자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수화상담 및 온라인 채팅(www.110.go.kr), SNS(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상담방법은 전화뿐만 아니라 모바일 홈페이지(m.110.go.kr)를 통한 문자 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채팅 및 화상수화 상담(www.110.go.kr), SNS(트위터:@110callcenter·페이스북:110call)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이성섭 국민콜110 팀장은 “국민콜110은 매년 약 293만명이 이용하는 정부 대표상담 서비스로서 설 연휴에도 24시간 정상 운영되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궁금한 사항이나 신고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