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우리은행이 외국인 대상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해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3월 31일 외국인 취업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인크루트와 우리은행이 외국인 대상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해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3월 31일 외국인 취업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와 우리은행은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구직 정보 공유, 양사 고객 대상 협업 캠페인 등 다양한 방안으로 실질적인 협력에 나선다.
특히 우리은행의 외국인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리WON글로벌’의 약 30만 가입자들은 인크루트를 통해 외국인 채용 공고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바로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인크루트는 해당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구직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력서 작성, 헤드헌팅 등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인 기업과 구직 외국인 모두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인크루트 신솔민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협약은 외국인 채용 시장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대상 고용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