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는 ‘힙*’한 전시가 엠지(MZ) 세대의 인기장소(핫플레이스) 한복판에서 열린다.
팝업전 전시 굿즈(안)
부산시는 28일 오늘부터 8월 27일까지 아뜰리에 칙칙폭폭(구 해운대역사)에서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전시 `빅 업(Big 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빅 업(Big up)!`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확산하기 위한 시민 참여·체감형 홍보 캠페인이다.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한 팝업전시를 개최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에서 최초다.
전시는 젊은 엠지(MZ) 세대의 인기장소(핫플레이스)로 유명한 해리단길, 구남로 등과 인접한 전시장소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걸맞게 ‘힙하게’ 구성됐다.
부산 이즈 굿(Busan is Good)의 ‘G’,‘O’,‘O’,‘D’ 네 가지 테마로 나눠 부산이 가지는 4가지 특색과 비전을 재해석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팝업전시와 연계해 앞으로 투어지, 슬레시비슬레시, 루고랩스 등 지역 유망 기업과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개최하고, 구남로와 해리단길을 잇는 도시브랜드 홍보길(로드)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아뜰리에 칙칙폭폭(구 해운대역사) 앞뜰에서 전시 개막(오픈)식을 개최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이 즐기고 사랑하는 도시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이번 팝업전시를 비롯한 도시브랜드와 문화가 결합된 홍보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며, 부산 각 지역의 거점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시민 접점을 만들어가겠다”라며, “이를 통해, 우리시는 도시브랜드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