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서울 강서구는 학부모를 위한 ‘공부머리 독서법’을 주제로 제161회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공부머리 독서법`
아이들이 점점 책을 멀리하는 요즘 독서와 학습능력의 관계를 설명하고 아이들을 위한 올바른 독서 교육 방법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강좌는 독서교육 전문가이자 3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인 최승필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공부머리 독서법’은 작가가 12년 동안 독서 논술 강사로 활동하면서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독서법과 독서교육을 하다 보면 맞닥뜨리게 되는 문제에 대해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강좌는 실제 아이들의 사례를 예로 들며 독서를 통해 수학능력, 언어능력, 사고력과 같은 공부머리를 키우는 독서 교육법을 소개한다.
또한 독서를 어려워하는 아이를 위해 스스로 책 고르는 방법과 올바른 독서습관 기르는 방법 등 가정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독서 지도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23일까지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아이들에게 독서가 왜 중요하고 어떠한 독서법이 효과적인지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구민들이 시청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