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주위에 흔히 볼 수 있는 겨울 불청객 중 하나인 수족냉증.
건강한 사람은 날씨가 춥거나 더워도 손발이 항상 체온과 똑같이 따뜻함을 유지한다. 하지만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이 지나칠 정도로 차고, 심한 경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한다.
또한 따뜻한 곳에서도 손발의 냉감을 호소하지만 때로는 무릎이 시리며, 아랫배와 허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서 냉기를 함께 느낀다.
게다가 추운 곳에 있다가 더운 곳으로 이동하면 손발이 벌겋게 되거나 근질근질 가렵고 화끈하게 달아오르기도 한다.

수족냉증을 야기하는 질환으로는 버거씨 병과 같은 말초혈관질환과 레이노드 증후군, 전신적 루프스나 피부 경화증, 류머티즘 관절염 같은 자가면역질환 등이 있다.
그러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을 찾기 위해서는 해당 전문 병원을 방문해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하지만 증상을 어느 정도 줄이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고 실천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족냉증에 좋은 따뜻한 성분의 음식
수족냉증이 심하다면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혈관의 동맥경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고지방 음식은 피해야 한다.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어류나 지방을 주로 섭취하도록 한다.
부추, 생강, 양파, 마늘, 인삼, 쑥, 계피, 카레, 미꾸라지, 뱀장어, 율무, 익모초, 땅콩, 미나리, 양배추, 계피, 천마, 홍삼차, 수정과 등이 좋다.
수족냉증에 나쁜 음식
특히 수족냉증에 나쁜 음식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심하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되며, 오이, 버섯, 은행, 호두, 잣, 감자, 설탕 등이 있다.
수족냉증 완화시키는 습관

<자료=<a title="새창으로 열림" href="http://www.health.kr/researchInfo/pharmreview.asp" target="_blank">약학정보원 팜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