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내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의 5급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 1차 시험은 2월 29일에, 9급은 3월 28일, 7급은 8월 22일 각각 치러진다.
인사혁신처는 이와 같은 내용의 ‘2020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등 일정’을 7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년도 각 시험별 일정은 그동안 국가공무원 공채시험 일정과의 유사성을 최우선 고려했고, 합숙출제 가능기간과 시험위원 위촉 및 시험장 확보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결정했다.
다만 9급 공채 필기시험일은 국회의원 선거일정을 고려해 종전 4월 첫째 주에서 3월 마지막 주 토요일로, 5급 공채 1차 시험일은 대학 학사일정 등을 고려해 2월 마지막 주 토요일로 각각 1주일 가량 앞당겨 시행한다.
수험생의 원서접수는 각 시험별 원서접수 기간 중 24시간 언제라도 가능하며, 원서접수 마지막 날은 오후 9시까지 할 수 있다.
조성주 인사혁신처 인재채용국장은 “발표된 시험 일정에 따라 내년에도 수험생들이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국가공무원 채용주관부처로서 시험의 공정하고 안정적인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험 일정 외에 구체적인 시험 정보는 내년 1월 초 인사혁신처 누리집과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등에 게시하는 ‘2020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등 계획공고’에서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2020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등 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