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는 즐거움’…‘코리아세일페스타’
  • 김경훈 기자
  • 등록 2019-11-01 11:00:11

기사수정
  • 11월 1∼22일 진행…650개 유통·제조·서비스업체 참여
  • 역대급 세일, 경품 행사 등 총동원…“내수 진작 효과 기대”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정부 주도에서 민간에 이양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을 하루 앞두고 민관이 홍보를 위해 거리로 나섰다.

성윤모 산업부장관과 김연화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회, 강호동 홍보대사, 유통 관련 협회·단체 임원들은 31일 서울 중구 명동거리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 거리홍보를 진행했다.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을 하루 앞둔 31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 다섯번째 부터), 김연화 추진위원장, 홍보모델 방송인 강호동 등이 대형 모양의 플래카드를 들고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2019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제공)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세페는 처음으로 민 주도로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약 650개 유통·제조·서비스 업체가 참여해 업체별로 특색 있는 할인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주관사, 행사시기, 참여사들의 참여율 등 이전과는 달라진 점이 많다. 이에따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판매 품목을 비교해 더 좋은 제품을 좋은 조건에 살 수 있고, 판매자 역시 코세페를 통해 판매 붐업효과를, 국가차원의 내수도 진작해 건전한 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업체 이름과 행사 상품, 할인율 등 자세한 정보는 각 기업이 마케팅 전략에 따라 공개를 희망하는 시점에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등에 공개된다.

 

◇달라진 코세페=올해 코세페는 크게 세가지가 달라졌다. 정부에서 주도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민간이 주축이 된 추진위원회에서 진두지휘한다.

 

코세페 추진위원회에는 백화점협회장, 체인스토어협회장, 면세점협회장, 온라인쇼핑협회장, 편의점협회장, 프랜차이즈협회장, 전국상인연합회장,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장 등 국내 유통사 대부분이 참여한다.

 

9월에서 10월초에 진행하던 행사 시기도 11월로 옮긴데다, 행사기간도 지난해 10일에서 올해 22일로 배가량 늘었다.

 

참여기업 및 업체도 지난해 오프라인 위주에서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함해 총 650개 업체가 참여한다. 온라인쇼핑 업계는 지난해보다 3배 정도 늘어나 최대 60% 할인 및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품 이벤트 등 채비 마친 유통업계=유통업계에서는 코세페를 겨냥한 특설 행사매장 균일가전과 상품권, 사은품,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 준비를 모두 마쳤다.

백화점은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 등 주요 업체가 참여해 경품 이벤트 및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ㅇ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기업형 수퍼마켓도 식품과 대형가전, 패션잡화를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ㅇ

롯데, 신세계, 현대 등 각 면세점도 외래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특별이벤트를 준비했다. 일부품목에 한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ㅇ

할인쿠폰 내건 온라인 쇼핑몰=온라인 쇼핑몰별로 특색있는 콘셉트와 테마의 할인행사를 기획하고 쇼핑 포인트적립, 할인쿠폰 발급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11번가 십일절 등 주요업체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와 마케팅을 준비했다.

ㅇ

지마켓 글로벌, 글로벌 11번가 등 국내 역 직구몰 등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제 배송비 할인, 1+1, 포인트 적립 등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폭적인 할인 행사 펼치는 제조업계=제조업계는 업체별, 제품군별로 기획상품 출시 등 다양한 할인 상품과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가전제품 업계에서 전폭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QLED TV, 삼성제트 등 스페셜 기획제품을 선보이며 LG전자는 스타일러, 건조기 등 15개 인기품목으로 할인행사를 확대한다.

 

이외에도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다양한 차종에 대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패션의류업계와 화장품, 가구업계가 할인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펼친다.

 

◇특별 판촉행사로 맞불작전 펼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총 393개 업체가 참여하는 중소·중견기업 우수 특별판매전(득템마켓)이 주요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열린다.

 

편의점도 전국 약 4만개 가맹점에서 1+1, 2+1 사은품 행사 등을 개최하고, 전국 6개 지역거점 전통시장에서도 미니콘서트 등 지역별 축제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ㅇ

김연화 위원장은 “유통, 제조, 서비스 업계와 소비자가 모두 함께 뜻을 모아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윤모 장관도 “올해는 시장과 소비자를 잘 아는 민간업계 주도로 추진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에게는 사는 즐거움을, 참여기업에는 새로운 활로를 찾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립수목원, 5월의 정원식물로 ‘하늘말나리’ 선정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5월 ‘우리의 정원식물’로 여름 정원에 포인트가 되는 자생식물 ‘하늘말나리’를 선정하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식재 방법과 관리 요령을 함께 소개했다.국립수목원은 ‘우리의 정원식물’ 시리즈 5월의 식물로 ‘하늘말나리(Lilium tsingtauense Gilg)’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하늘말나리는 ...
  2.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3. 디스커버리,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공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를 공개하며,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반팔티를 중심으로 한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프레시벤트’ 컬렉션 화보...
  4. 삼성전자, 13일 `Galaxy S25 Edge` 글로벌 공개… 유튜브 등 통해 생중계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세대 전략 모델 ‘갤럭시 S25 엣지(Galaxy S25 Edge)’를 공개한다. ‘슬림, 그 이상의 슬림(Beyond slim)’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디자인 혁신을 넘어, 모바일 AI 기술과 초고화질 카메라를 중심으로 사용 경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갤럭시 S25 엣지는 초...
  5. 만화계를 뒤집을 ‘고등 웹툰 최강자전’… 10대 작가의 꿈, 네이버웹툰에서 현실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네이버웹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대상 웹툰 공모전 ‘2025 네이버웹툰 고등 최강자전’이 열린다. 청소년 웹툰 창작자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작가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취지다.이번 공모전은 2012년부터 운영돼 온 ‘네이버웹툰 최강자전&rsqu...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