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온라인 복권인 로또 판매점이 650곳 더 늘어난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18일 복권 수탁업자인 ㈜나눔로또를 통해 다음 달 2일까지 193개 시·군·구 지역을 대상으로 온라인복권 판매점 650곳을 새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9월 로또판매점 부족으로 인한 복권구입 불편 문제를 해결하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할 목적으로 3년에 걸쳐 2천여 곳의 판매점을 확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는 올해 10월 현재 6375곳인 온라인복권 판매점이 7000 곳 이상으로 늘어나며, 2017년까지는 8000 곳으로 확대된다.
신규 판매점 신청기간은 이날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2일 자정까지이며, 결과는 12월3일 발표된다.
판매인 모집 홈페이지(http://sale.nlotto.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산 프로그램을 이용한 시·군·구별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고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 세대주 등은 우선 계약할 수 있다.
기획재정부는 온라인복권 판매자 중 우선 계약자 비중을 올해 10월 39%에서 2017년 51%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세한 모집 내용은 주요 일간지 광고와 복권위원회(http://www.bokgwon.go.kr), ㈜나눔로또(http://www.nlotto.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