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정부민원안내 콜센터 ‘국민콜 110’이 이동통신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통해 민원 및 갑질피해 상담을 시작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29일부터 이동통신 메신저 서비스인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국민톡 110’으로민원과갑질피해 채팅상담을 365일 24시간 운영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회원가입 후 스마트폰 또는개인용 컴퓨터(PC)에 카카오톡 이동통신 앱을 설치하고 ‘국민톡110’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
국민톡110 카카오톡플러스 친구추가 |
⇨ |
채팅하기 |
⇨ |
일반민원상담 메뉴선택 |
⇨ |
일반민원 상담실시 |
|
|
|
|
| |||
|
⇨ |
갑질피해상담 메뉴선택 |
⇨ |
갑질피해 상담실시 |
국민권익위는 ‘국민콜 110’을 통해 2007년부터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0번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6개 공공기관의 민원 상담과안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어 ‘국민콜 110’ 이동통신 앱을 통해 2011년 민원 채팅상담, 2018년 갑질피해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별도로 전용 앱을 설치해야하고 사용법이 다소 불편해 활용도가 떨어졌다.
이에따라 국민권익위는 올해 4월부터 카카오톡을 활용한 ‘국민톡110’ 상담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국민권익위는 국내 이동통신 메신저 분야에서 90%의 점유율이 넘는카카오톡을 통해 민원 및 갑질피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콜110의 상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국민권익위 황호윤 서울종합민원사무소장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서비스 개선을 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