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태풍 대비 행동요령>
먼저 TV나 라디오 등을 통해 태풍 상황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정집의 하수구나 집 주변 배수구를 점검하는 것이 큰 피해를 막는 데 도움이 되겠죠? 하천 근처에 차를 주차했다면, 자동차를 지대가 높은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응급 약품과 손전등 같은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붕, 간판, 자전거 등이 날아가지 않게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태풍 피해를 입었다면 가까운 대피 장소에 가거나, 비상연락방법 등을 숙지해야 합니다.
◆ 도시지역에 살고 있다면?
고층 건물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여 유리창이 파손하는 것을 대비해야 합니다. 떨어질 위험이 있는 간판 등 위험시설물 주변으로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죠. 직접적인 비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옥상이나 지하실, 하수도 맨홀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농촌지역에 살고 있다면?
논둑을 미리 점검하고, 물꼬를 조정해야 합니다. 모래주머니 등으로 하천 물을 막아 농경지가 침수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람에 날아가기 쉬운 비닐하우스나 인삼재배 등을 단단히 묶어두어야 합니다.
◆ 해안지역에 살고 있다면?
해안가의 위험한 비탈면에 접근하면 안 됩니다. 선박은 묶어두고, 어망과 어구 등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바닷가의 저지대 주민은 높은 지역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태풍 피해가 없도록 기상 상황을 확인하여 철저히 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