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한국 암 사망률 1위인 ‘폐암’ 전체 암종 중 사망자 수 1위, 주요 암종 중 5년 생존율이 2번째로 낮으며, 조기 발견율이 낮은 질환인 폐암! 그중 폐암은 수술 가능한 초기 단계 발견 시 5년 생존율이 64%까지 상승합니다.
그동안 폐암검진 시범사업을 실시한 결과, 전체 수검자 (13,692명) 중 9명이 폐암으로 확진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일반 폐암 환자 조기발견율의 3배 수준으로 폐암검진 도입이 폐암 조기발견에 효과적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7월부터는 폐암검진도 국가암검진에 포함됩니다. 만 54~74세 남녀 중 30갑년 이상 흡연력을 가진 흡연자를 대상으로 2년마다 폐암검진 실시합니다.
폐암검진 비용은 1인당 11만원으로 이 중 90%는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10%만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 가구나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본인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폐암검진 결과는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금연상담도 제공됩니다.
암은 여전히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질병인 만큼 예방, 조기 발견 및 치료, 사후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보건복지부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