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11월 3일 광주정부청사 대강당에서 광주·전남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 누리장터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오는 24일까지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 아파트의 계약비리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민간부문의 조달 투명성 제고를 위해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를 민간에 개방하여 아파트 등 민간수요자가 물품?용역?시설공사 입찰을 전자적으로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민간전용 전자조달시스템
이번 설명회는 누리장터 소개, 전자입찰, 적격심사, 전자계약 등 기능 설명 및 시연, 질의응답 순서로 이루어진다.
특히, 국토교통부의「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이 올해부터 전자입찰을 의무화한 최저가, 최고가 입찰뿐만 아니라 평소 수기입찰로 진행했던 적격심사 입찰을 누리장터에서 전자입찰로 이용할 수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육대상은 아파트 관리 사무소 및 중소기업, 비영리단체, 영농?영어조합법인 등이며, 누리장터 설명회에 관한 지역별 자세한 일정*은 누리장터 홈페이지(http://nuri.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설명회 기간 동안 교육 세부일정을 참고하여 추가로 교육신청 가능
앞으로도 조달청은 공동주택관리자, 중소기업 등의 수요를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