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6월 이달의 수산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갑오징어’와 바다의 여왕으로 꼽히는 ‘참돔’을 선정하였다.
갑오징어는 다른 오징어류와는 달리 몸 안에 길고 납작한 작은 배 모양의 석회질 뼈가 있는데, 이 모양이 마치 갑옷같다고 하여 ‘갑오징어’라고 불린다.
이 뼈는 위산을 중화시켜 통증을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위산과다 및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며, 지혈효과도 있다.
갑오징어는 머리가 크고, 몸통 양쪽에 걸친 지느러미(귀)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갑오징어는 오징어류 가운데 가장 맛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살짝 데친 숙회로 즐겨 먹는다.

참돔은 예로부터 행운과 복을 불러오는 생선으로 여겨졌으며, 도미류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혀 ‘바다의 여왕’이라고도 불린다.
참돔은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양질의 아미노산이 균형을 이루어 소화 흡수율이 높고, 곡류에 부족한 라이신이나 트레오닌 등의 필수아미노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타우린도 다른 생선보다 많아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갑오징어를 더욱쉽게 즐길 수 있도록전국 이마트(6. 6.~12.)와 홈플러스(6. 13.~19.),롯데마트(6. 5.~12)에서 20~25% 특별할인행사를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mall.epost.go.kr),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온라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도6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중가격보다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갑오징어와 참돔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갑오징어와 참돔을이용한 간편 요리법을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만개의 레시피(www.10000recipe.com)’와‘어식백세 블로그(blog.naver.com/korfish01)’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6월의 지역축제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경기도 양평의 ‘2019 양평 메기수염축제’를 소개하였다.
6월 1일(토)부터9월 1일(일)까지양평군 수미마을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메기잡기및 시식, 수중생태탐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마련되어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6월 이달의 수산물로 영양가 높은 갑오징어와 참돔을 선정하였으니, 많이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