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한 달마다 빠져나가고 있는 국민연금. 국민연금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모아두었습니다. 궁금증이 조금이라도 해결되었길 바랍니다.
Q. 국민연금은 언제부터 내는 거예요?
국민연금은 입사한 날부터 부과됩니다. (4대보험 적용 회사인 경우) 1일에 입사했다면 그달부터, 1일이 지나 입사했다면 입사 다음 달부터 보험료가 부과됩니다.

Q. 국민연금은 언제 받을 수 있는 건가요?
현재 고령화 추세를 반영하여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57~1960년생: 62세/ 1961~1964년생: 63세
1965~1968년생: 64세/ 1969년생 이후: 65세
Q. 부부 모두 국민연금이 가입되어 있다면 두 명 다 연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부부 둘 다 가입해도 한 명만 연금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두 명 다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개개인이 가입한 연금제도이니까요.
Q. 나중에 받게 되는 연금액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국민연금 홈페이지(내 연금 홈페이지 국민연금 예상 연금조회)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더불어, 이제까지 낸 연금액도 알 수 있어요.
Q. 국민연금을 안 내면 추후 문제가 발생하나요?
국민연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연체금이 부과되고, 지속적으로 연금을 안 낼 경우 노후에 받게 될 연금수령액이 줄어듭니다. 또한 국민연금최소 가입기간인 120일을 채우지 못하면 매달 연금을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일시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