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다자녀 가정이 고속철도, 공항주차장을 이용할 때 다양한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번거로웠던 할인 절차도 간편해져요. 권익위의 제도 개선 권고로 ‘달라진 다둥이 혜택’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1. KTX, SRT 다자녀 30% 할인
KTX 또는 SRT 이용 시 각각의 홈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하면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KTX는 ‘다자녀 행복’이라는 가족석 예매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는 만 25세의 자녀가 2명 이상일 시 성인 이용요금의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SRT는 ‘다자녀 가족 할인’이라는 가족석 예매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만 25세 미만의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정이 홈페이지 등록 후 이용할 때, 가족 중 3명 이상이 SRT를 탑승하면 성인 이용요금의 30%를 감면받게 됩니다.
2. 인천공항 주차장 50% 할인인천국제공항은 만 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에 대해 주차장 이용요금을 50% 할인해 줍니다.
- 제1여객터미널: 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지참
- 제2여객터미널: 홈페이지(
parking.airport.kr)에서 사전등록
3. 국내 모든 공항 주차장 50% 할인 한국공항공사 14개 공항에서는 다자녀 우대카드가 없어도 할인분 페이백이 50%입니다. 출차 후 7일 이내에 전자 우편이나 팩스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50%의 요금 할인분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