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29일부터 ‘정부24’에서 행정사 자격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그동안 행정사 자격증을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해당 시·군·구에 직접 방문해야했다.
정부 24 홈페이지(https://www.gov.kr/portal/main) |
2013년 행정사 자격시험이 최초 시행된 후 현재 행정사 취득자는 35만 3725명에 이른다. 또 분실, 훼손, 개명 등 각종 사유로 자격증 재발급 신청은 연 1000여건이 넘고 있다.
행안부는 이러한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행정사법 시행규칙을 개정·시행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정부24 온라인 사이트에서 자격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희망하는 지역의 시·군·구청에서 자격증을 교부 받을 수 있다.
또 행정사업 폐업신고 절차도 간소화하여 폐업신고를 하는 행정사가 ‘자격증’ 또는 ‘업무신고확인증’을 분실한 경우 분실사유만 작성하면 폐업신고가 가능하다.
이번 행정사법 시행규칙 개정 및 시행은 그동안 불편했던 민원을 해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