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부동산 공시가격’이란?
조세 및 복지수급의 기준이 되는 땅과 주택의 가격을 말합니다.
땅은 표준지 공시지가와 개별 공시지가로 나뉘어요. 표준지 공시지가는 정부가 대표성 있는 토지 50만 필지를 골라 가격을 산정하고 개별 공시지가는 정부 기준을 토대로 지자체장이 개별 토지가격을 결정합니다.
주택은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나뉘어요. 단독주택은 정부가 대표성 있는 22만 채를 선정해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을 정합니다.
개별 단독주택 공시가격은 정부 기준을 토대로 지자체가 발표합니다. 공동주택 공시가격은 아파트 등 1,350만 채에 대해 정부가 발표합니다.
부동산 공시가격은 보유세·건보료 산정 등 60여 개 행정 목적의 기준이 됩니다. 시세 등을 고려해 공시가격을 현실화하면 공정하게 세금을 걷고, 필요한 분들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