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첫 자취를 시작하는 새내기인이라면 주목!
자취방을 구하기 전 놓치기 쉬운 정보 미리미리 숙지하고 꼭 체크하세요.
1. 수도와 난방을 확인해요
부엌 싱크대는 물이 잘 빠지는지, 화장실 변기는 물이 잘 내려가는지, 세면대는 이상이 없는지 등 수도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난방 또한 가스보일러인지 기름보일러인지 확인하고 너무 오래된 것은 아닌지 체크해주세요! 천장이 높은 오피스텔은 난방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방을 구할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
2. 등기부등본을 확인해요
계약서를 작성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등기부등본! 압류, 가처분, 환매 등 소유권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칫 보증금을 못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낮과 밤에 확인해요
낮에만 집을 보고 계약하지 말고, 밤에도 한 번 들러서 확인해보세요. 낮에는 보이지 않았던 벌레들이 나올 수도 있고, 가로등 불이 잘 들어오지 않아 위험할 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