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100년 전 1919년 2월 8일이 어떤 날인 줄 아세요?
바로 ‘2·8독립선언서’를 발표한 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8 독립선언의 주인공 ‘조선청년독립단’을 소개하려 해요!
조선청년독립단이란 1918년 일본 동경에서 유학생들이 만든 항일 단체입니다. 1918년 말, 일제강점 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이어가던 재일동경유학생들은 늘 본토에서 핍박받는 동포들이 마음의 큰 짐이었습니다.
유학생의 신분으로 당시 1차 세계대전 이후, 만족자결주의가 선언되고 세계적으로 민족의 독립에 대한 분위기가 뜨거워짐을 느끼자 드디어 항일 운동 단체를 결성합니다.
조국 독립의 불쏘시개가 되고자 신변의 위험을 무릅쓰고 1919년 2월 8일 일본의 한복판 동경에서 600명의 유학생들이 항일 투쟁사상 최초의 독립선언식을 거행하고 2·8독립선언서를 낭독합니다.
애국선열들의 희생,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