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 |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국민 청원 500여 일, 총 청원 37만 여건, 총 동의 수 5,600만 여건, 하루 11만 명 참여, 71개 답변 완료!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로 자리잡은 국민 청원, 국민들께서 직접 의제를 주도해 사회를 바꿔나가는 힘을 보여주셨습니다.
음주운전 처벌 강화 '윤창호법', 심신미약 감경 의무를 폐지시킨 '김성수법', 불법촬영물 유포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개정 등 국민의 힘으로 만들어 낸 변화입니다.
국민과 함께 만들어 온 소통공간인 국민 청원, 국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리려고 합니다.
답변 기준 20만 명이 적절한지,
청원 자진 삭제 및 동의 기능 도입이 필요한지,
일정 수준 이상의 동의를 받은 청원만 공개하는 것은 어떨지,
청원 실명제 도입이 필요한지
국민청원 개선을 위한 의견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