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축인공수정사 시험 143명 합격
  • 한선미 기자
  • 등록 2019-01-04 17:45:50

기사수정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2018년도 가축인공수정사 시험에서 143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발표했다.

 

가축인공수정사는 가축의 인공수정과 생식기 관련 질병 예방, 품종 개량 등의 업무를 맡는 전문 인력이다.

가축인공수정사가 되려면 해마다 시행하는 가축인공수정사 시험에 응시하거나, 축산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을 취득해 면허를 신청하면 된다.

 

가축인공수정사 면허를 취득하면 가축인공수정소를 개설해 가축인공수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전에 광역자치단체에서 시행한 것을 농촌진흥청이 처음 주관한 이번 시험에는 810명의 접수 인원이 몰렸다.


필기시험은 접수 인원의 75.6%인 612명이 응시해 205명이 합격했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실기는 3명이 결시한 202명이 시험을 치렀다.

 

최종 합격자는 필기 과목과 실기 과목을 합해 매 과목 100점 기준 40점 미만 없이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은 143명이다. 최종 합격률은 23.4%이다.

 

이번 가축인공수정사 시험에 합격한 응시생은 면허신청서1)와 합격증, 건강진단서2) 등을 갖춰 주소지 담당 시·도청 등에 면허증을 신청해 발급받으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농촌진흥청 누리집(http://www.rda.go.kr → 홍보뉴스 → 새소식 → 공지사항),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http://www.nias.go.kr → 축산소식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9년도 농촌진흥청 시행 가축인공수정사 시험은 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세부적인 사항을 결정할 예정이며, 시험 시행일 30일 전에 공고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AI로 똑똑해진 SKT 필터링 기술, 보이스피싱·스팸 35% 더 막아냈다 SK텔레콤(CEO 정재헌)이 2025년 한 해 동안 음성 스팸·보이스피싱 통화, 문자 등 각종 통신 사기 시도 약 11억 건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AI 기술을 스팸·피싱 대응 업무에 적극 도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다.지난해 SKT는 유관 기관에 신고되지 않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번호...
  2. 식약처, AI 기반 K-NASS 구축… 의료용 마약류 관리 전면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6년을 목표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약류 오남용 통합감시시스템(K-NASS)’ 구축을 완료하고, 의료용 마약류 처방 관리와 신종 마약 대응, 예방·재활 정책을 아우르는 마약류 안전관리 체계를 대폭 강화한다.식약처는 의료용 마약류의 오남용과 불법 유통을 보다 체계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2024년부터 추진...
  3. 이재명 대통령, 병오년 새해 첫날 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 시작 이재명 대통령은 2026년 1월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며 병오년 새해 공식 일정을 시작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며 ‘대한민국 대도약’에 대한 새해 의지를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분향한 뒤 묵념하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
  4. 오세훈 시장, 새해 첫 현장으로 영등포 재건축 점검…“안전이 공급의 전제”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6년 1월 2일 오전 영등포구 당산동 유원제일1차 재건축 공사장을 찾아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정비사업 활성화와 함께 2031년까지 31만 호 주택공급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오 시장은 이날 2026년 첫 현장 일정으로 영등포구 공동주택 재건축 현장을 방문해 공정 진행 상황.
  5. LS전선-한전, HVDC 자산관리 시스템 공동 사업 계약 체결 LS전선이 한국전력과 실시간 케이블 진단 기술을 통합한 자산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한다.  LS전선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6에서 한전과 ‘케이블 상태 판정 기술(SFL-R) 사업화 및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전력 산업의 제조 및...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