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에게 주어지는 ‘대한민국 공무원상’의 2018년도 선발을 위한 후보자 국민추천이 1일 시작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국가와 국민에 헌신, 봉사하며, 국가의 주요 시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선발하는 「2018년 대한민국 공무원상」후보자를 30일까지 추천받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의 후보자 추천은 해당 공무원이 소속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국민추천은 인사혁신처 홈페이지(www.mpm.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전국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있는 추천서로도 할 수 있다.

국민과 각 기관이 추천한 후보자에 대해 민간위원 위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발하며,2015년 제정 이후 올해까지 순직공무원(1명) 등 339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최고 공무원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