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1조6000억원 규모 ‘설날 특별 대출’ 실시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맞아 1조6000억 원 규모의 ‘설날 특별대출’을 실시한다고 19일(월) 밝혔다. 설날 특별대출 지원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동성 해소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1월 19일(월)부터 오는 3월 19일(목)까지 운용된다. 운영 한도는 BNK부산은행 8000억원과 BNK경남은행 8000억원(신규: 4000억원, 기한 연기: 4000억원)씩 총 1조6000억원이다. 지원 대상은 장기거래 중소기업, 지역 창업 기업, 기술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우리나라, 특히 서울은 비행금지 구역이 많아서 드론 날리기가 힘들죠?
하지만 서울에도 드론을 마음껏 날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강 드론 공원’이죠!
광나루 한강공원의 모형 비행장 부근이 드론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선 별도의 승인 절차가 없어도 12kg 이하의 취미용 드론을 150m 미만 상공에서 날릴 수 있어요.

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하면 됩니다. 개인 또는 30명 이상의 단체도 사전예약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어요.
경남 고성, 충북 보은, 강원 영월에도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을 만들고 있어요. 올해 말 완공 예정으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하니 많은 기대해 봐요!
주말에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드론과 함께 놀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