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우리나라, 특히 서울은 비행금지 구역이 많아서 드론 날리기가 힘들죠?
하지만 서울에도 드론을 마음껏 날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강 드론 공원’이죠!
광나루 한강공원의 모형 비행장 부근이 드론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선 별도의 승인 절차가 없어도 12kg 이하의 취미용 드론을 150m 미만 상공에서 날릴 수 있어요.

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하면 됩니다. 개인 또는 30명 이상의 단체도 사전예약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어요.
경남 고성, 충북 보은, 강원 영월에도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을 만들고 있어요. 올해 말 완공 예정으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하니 많은 기대해 봐요!
주말에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드론과 함께 놀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