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보건복지부는 6일부터 22일까지 ‘아동수당 사전 신청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아동수당 사전 신청에 대한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실제 신청 과정에서의 편리했던 점과 불편·개선사항 등을 수렴, 향후 제도개선 등에 활용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
아동수당을 신청한 사람은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서 아동수당 신청 시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 사용계획 등을 200∼500자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가운데 150명을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 14일 아동수당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한편, 지난 4일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한 아동은 총 152만명(120만가구)이다. 42만 1000명(30만 7000가구)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110만 4000명(87만 3000가구)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했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서명이 필요하므로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미리 작성해가는 것이 편리하다. 온라인을 통해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부모 모두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