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한해동안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지원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 등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다음달 4일까지 정부포상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포상 훈격은 산업훈장(은탑),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금융위원회위원장 표창 등 총 78점 수준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해당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에 공적을 쌓은 기관과 종사자로 훈장은 15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표창은 5년 이상, 장관표창은 3년 이상 공적을 쌓아야 한다.
올해 정부포상 규모는 정부 내 협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확정되며, 포상은 12월초에 ‘제23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은행권 대출 중심의 정부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 창업 활성화 기반 구축과 건전한 기업 생태계 선순환 환경 조성에 기여한 투자관련기관, 제2금융권 등 기타 금융기관도 적극 발굴·포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숨어있는 유공자 발굴·포상을 위해 금융지원을 받은 기업과 국민이 직접 대상자를 추천하는 국민추천제 접수도 받을 계획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각 기관별 본점에 신청·접수하고 각 기관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일괄 신청·접수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 /알림소식-새소식-공지사항), 대한민국 상훈홈페이지(http://www.sanghu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