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JBL, 차세대 Bar 시리즈 출시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라이프스타일 오디오 글로벌 리더이자 삼성전자의 자회사 하만의 JBL 브랜드가 새로워진 ‘JBL Bar’ 시리즈를 선보인다.
어떤 TV와도 완벽하게 호환되는 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풍부하고 디테일한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해 처음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성하는 소비자부터 진정한 시네마 사운드로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소비자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총 4종의 신제품으로 구성된 JBL Bar 시리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새로운 JBL Bar 시리즈는 시네마 사운드 분야에서 쌓아온 JBL의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치 현장 한가운데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모든 제품군에는 하만의 독보적인 멀티빔 3.0(MultiBeam™ 3.0) 기술을 탑재해 단일 사운드바만으로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구현한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DTS:X 및 분리형 리어 스피커를 결합하면 집에서도 편안하게 영화관 맨 앞좌석에 앉아 있는 듯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몰입형 사운드는 단순한 서라운드 경험을 넘어 모든 디테일을 느끼게 해준다. 이를 위해 JBL Bar에는 하만의 새로운 기술인 스마트디테일(SmartDetails)이 적용돼 발소리부터 마룻바닥이 삐걱거리는 소리, 미묘한 음향 차이까지 완벽하게 재현해준다. 또한 이번 사운드바 라인업에 AI 사운드 부스트(AI Sound Boost)를 최초로 도입해 높은 볼륨에서도 왜곡 없이 강렬한 장면의 깊고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를 전달해 준다. 이외에도 선명한 대화를 들려주는 퓨어보이스 2.0(PureVoice 2.0), 향상된 연결성, 한층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져 거실에서 경험하는 시네마 사운드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다.
하만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컨슈머 오디오 총괄 그레이스 고(Grace Koh, General Manager and Vice President, Consumer Audio, Harman Asia Pacific)는 “새로운 JBL Bar 시리즈는 단순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홈 오디오 경험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하는 제품”이라며 “최신 음향 혁신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 및 DTS:X를 완벽하게 통합해 JBL 역사상 가장 몰입감 넘치고 뛰어난 성능의 사운드바를 탄생시켰다. 이 시리즈에는 스마트디테일, AI 사운드 부스트, 멀티빔 3.0, 퓨어보이스 2.0 등 다양한 신기능이 탑재됐다. 이러한 기술들은 탁월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겠다는 JBL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무선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솔루션, JBL 원 커맨더(JBL One Commander) 도입을 통해 JBL의 시그니처 사운드 품질은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원활한 연결성과 세련된 미학을 제공해 더욱 풍부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플래그십 모델 JBL Bar 1300MK2는 어떤 공간도 나만의 개인 영화관으로 바꿔준다. 강력한 듀얼 8인치 드라이버 서브우퍼와 분리형 무선 스피커 2개가 탑재돼 사용자에게 액션의 중심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분리형 스피커는 뒤쪽에 배치해 스릴 넘치는 몰입형 경험을 즐기거나 블루투스로 연결해 집 안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JBL Bar 1300MK2의 콤팩트한 서브우퍼에 적용된 AI 사운드 부스트는 왜곡을 줄이면서 강력한 사운드를 전달해 모든 디테일에서 풍부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6개의 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사운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진정한 돌비 애트모스 및 DTS:X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무선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솔루션 JBL 원 커맨더(JBL One Commander)는 JBL Bar 1300MK2를 대부분의 TV 및 프로젝터와 무선으로 연결해 줌으로써 케이블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JBL 브랜드가 자랑하는 풍부하고 고품질의 사운드와 함께 더욱 깔끔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생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세심한 디자인과 기술 혁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려는 JBL의 포괄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케이블 정리를 통해 복잡함을 제거하고 설치 과정을 간소화함으로써 JBL은 오디오 솔루션에서 성능과 우아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기대에 부응한다.
사용자의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JBL Bar 1000MK2는 두 개의 업파이어링 드라이버와 10인치 서브우퍼, 분리형 리어 스피커를 통해 더 콤팩트한 구성으로 진정한 돌비 애트모스 및 DTS:X 3D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조금 더 작은 공간에 완벽한 JBL Bar 800MK2는 분리형 서라운드 스피커와 가상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공간을 가득 채우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JBL Bar 300MK2는 보다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나만의 공간에서 최신 시리즈를 몰아보거나 친구들과 영화 감상을 즐길 수 있도록 홈 시네마 환경을 업그레이드해준다.
모든 신형 JBL Bar 모델에는 완전한 스트리밍 접근성과 고도화된 개인 맞춤 설정을 제공하는 JBL One 플랫폼이 적용됐다. JBL One 앱은 물론 구독하고 있는 주요 음악 앱을 통해 어떤 기기에서든 고해상도 및 공간 음향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JBL One 앱을 사용해 7밴드 EQ로 개인화된 사운드를 구현하고 ‘Moment’ 버튼을 설정해 좋아하는 노래와 재생 목록을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재생할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다. JBL One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모든 제품은 최신 기능과 기술을 반영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차세대 JBL 사운드바 시리즈는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JBL Bar 1300MK2 259만원, JBL Bar 1000MK2 179만원, JBL Bar 800MK2 129만원, JBL Bar 300MK2 6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