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8월 1주차 ‘해외 일자리 베스트 20’
  • 장민주 기자
  • 등록 2015-08-10 15:38:32

기사수정
  • - UAE·홍콩·미국 등 10개국 일자리 소개…스포츠강사 포함

[일간환경연합장민주 기자]1. 아랍에미리트 ‘CitrussTV’에 자재관리 사무원으로 취업되면 1년차는 연간 휴가 18일, 2년차는 휴가 22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매년 병가 15일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년 한국 왕복 항공권을 제공받는다.




2. 베트남 ‘양지인터내셔날’에 기계장비설치 및 정비원 또는 영업관리 사무원으로 취업하면 숙식(아파트)이 제공되며, 급여 외의 생활지원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또한, 한국 왕복 항공권 및 일정의 휴가비가 제공된다.

3. 필리핀 ‘Samyoung Electronics’의 영업관리 사무원은 기숙사와 매일(일요일 제외) 조/중식이 제공되며, 차량과 기사가 지원된다.

최근 청년 취업 빙하기, 고용절벽 등 국내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해외 양질의 일자리 정보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들이 알고 싶은 해외 우수 일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8월 1주차 ‘해외 우수 일자리 베스트 20’을 발표했다.

이번 ‘해외 우수 일자리 베스트 20’에는 홍콩, 미국, 아랍에메리트 등 10개국에서 17개 기업이 선정됐다.

 

직종은 영업관리 사무원, 자재관리 및 품질관리 사무원, 경영지원관리자 등 다수의 사무 관리직을 비롯해 전자제품개발 기술자, 건축시공기술자, 기계 장비설치 정비원 등 전문 기술직으로 구성됐다.

특히 스포츠강사 등 스포츠 관련 전문직이 처음으로 포함됐다.

 

이번 발표된 일자리 중 중국 및 베트남, 필리핀 기업의 경우는 주거 지원을 포함해, 휴가 항공권, 출퇴근 차량 및 운전기사 등 채용자들에게 해외현지에서의 다양한 근무복지 혜택이 제공된다.

 

8월 1주차 ‘해외 우수일자리 베스트 20’의 지원요건 및 기타 근무조건 등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해외통합정보망인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원하는 구인기업에 직접 구직신청도 가능하다.

 

박영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청년층의 실업률이 심각한 가운데 해외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해외 양질의 일자리 정보가 매우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국가 및 직종 등 청년들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외 우수일자리 베스트 20’은 해외 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눈높이를 충족시켜 해외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선정기준을 통해 엄선된 20개의 일자리를 말한다.

 

격주 단위 선정 및 지속적인 발표를 통해 청년들이 보다 쉽게 해외 우수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AI로 똑똑해진 SKT 필터링 기술, 보이스피싱·스팸 35% 더 막아냈다 SK텔레콤(CEO 정재헌)이 2025년 한 해 동안 음성 스팸·보이스피싱 통화, 문자 등 각종 통신 사기 시도 약 11억 건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AI 기술을 스팸·피싱 대응 업무에 적극 도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다.지난해 SKT는 유관 기관에 신고되지 않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번호...
  2. 식약처, AI 기반 K-NASS 구축… 의료용 마약류 관리 전면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6년을 목표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약류 오남용 통합감시시스템(K-NASS)’ 구축을 완료하고, 의료용 마약류 처방 관리와 신종 마약 대응, 예방·재활 정책을 아우르는 마약류 안전관리 체계를 대폭 강화한다.식약처는 의료용 마약류의 오남용과 불법 유통을 보다 체계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2024년부터 추진...
  3. 이재명 대통령, 병오년 새해 첫날 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 시작 이재명 대통령은 2026년 1월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며 병오년 새해 공식 일정을 시작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며 ‘대한민국 대도약’에 대한 새해 의지를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분향한 뒤 묵념하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
  4. 오세훈 시장, 새해 첫 현장으로 영등포 재건축 점검…“안전이 공급의 전제”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6년 1월 2일 오전 영등포구 당산동 유원제일1차 재건축 공사장을 찾아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정비사업 활성화와 함께 2031년까지 31만 호 주택공급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오 시장은 이날 2026년 첫 현장 일정으로 영등포구 공동주택 재건축 현장을 방문해 공정 진행 상황.
  5. LS전선-한전, HVDC 자산관리 시스템 공동 사업 계약 체결 LS전선이 한국전력과 실시간 케이블 진단 기술을 통합한 자산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한다.  LS전선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6에서 한전과 ‘케이블 상태 판정 기술(SFL-R) 사업화 및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전력 산업의 제조 및...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