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11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으나 농축수산물과 서비스 가격 하락 영향으로 전월 대비 0.2% 감소했다고 통계청이 2일 밝혔다.
2025년 11월 소비자물가동향
1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 서비스, 공업제품, 농축수산물, 전기·가스·수도 등 주요 항목이 모두 올랐지만 상승 폭은 안정적 범위를 유지했다.
반면 전월과 비교하면 농축수산물과 개인서비스 하락의 영향이 커 전체 지수는 0.2% 낮아졌다. 공업제품은 상승했으나 전기·가스·수도 요금은 변동이 없었다.
근원물가 흐름을 보여주는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지수는 전월보다 0.1% 하락했으며 전년 동월보다 2.0% 상승했다.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지수도 전월 대비 0.2% 내렸고, 전년 대비 2.3% 상승해 안정적 흐름을 보였다.
체감 물가를 반영하는 생활물가지수는 전월과 동일했으나 전년 대비 2.9% 상승했다. 특히 식품이 3.7% 올라 상승세를 견인했으며, 식품 이외 품목도 2.3% 상승했다.
변동성이 큰 신선식품지수는 전월 대비 4.0% 감소하며 하락 전환했지만 전년 대비로는 4.1% 상승했다. 세부적으로는 신선채소가 4.7% 하락한 반면 신선과실이 11.5%, 신선어개가 7.4% 상승해 품목별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올해 들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2%대의 흐름을 유지해왔으며, 10월에 이어 11월에도 2.4%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비교적 안정된 흐름을 이어갔다. 근원물가 역시 2% 안팎에서 등락하며 완만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