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경찰청과 KT는 청소년 사이에서 확산되는 폭발물 허위신고, 사이버 도박, 전동킥보드 및 픽시 자전거 불법 사용 등 신종 범죄 예방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 RCS 메시지 서비스를 활용한 공동 예방 활동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문자와 RCS 비교표
경찰청은 최근 청소년층에서 급격히 늘고 있는 신종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통신사와의 협력에 나섰다.
KT는 자체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메시지 기술을 활용해 학교 연령대 고객과 학부모층을 정밀 분류해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한다.
RCS는 카드형 이미지와 URL 버튼 등을 포함할 수 있어 기존 문자보다 시각적 전달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경찰청과 KT는 지난 11월 6일 폭발물 허위신고 예방을 위한 1차 RCS 메시지 송출을 시작으로, 12월부터는 청소년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 중인 사이버 도박 예방 캠페인을 본격 가동한다.
방학 기간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가정 내 보호자에게 자녀의 도박 징후를 살필 수 있는 체크 포인트를 카드뉴스 형태로 안내할 예정이다.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전동킥보드 무면허 운전, 안전모 미착용, 보도 주행과 같은 위반 행위와 제동장치가 없는 픽시 자전거 사용 등 교통범죄 예방 메시지도 강화한다.
경찰청은 “전동형 이동수단 오남용이 청소년 안전을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조기 경각심 형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KT는 광고문자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연령대, 가구 형태, 모바일 앱 이용 패턴(SNS·게임 등), 관심사 등으로 나눠 표적 발송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동 캠페인에서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 약 20만 명을 대상으로 신종 범죄 유형과 예방법을 제공한다.
경찰청은 “사이버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집단에게 직접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예방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호승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은 “KT와의 협력으로 변화하는 청소년 불법 요인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홍보 기반이 마련됐다”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영걸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은 “빅데이터 기반 메시지 서비스가 청소년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경찰청과 협력 범위를 넓혀 예방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