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아 전국에서 소비자정책을 가장 잘 추진한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인천시 소비자정책 `탁월` 전국 최고 평가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김성숙 계명대 교수)는 17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광역지자체가 작년에 추진한 총 155개 소비자정책 과제(중앙 87개, 지방 68개)에 대한 심의·의결을 통해 성과를 평가했다.
5단계 등급(탁월, 우수, 양호, 개선 필요, 미흡)으로 나뉜 평가에서 총 26개 과제만이 `탁월` 등급을 획득한 가운데, 인천시는 광역지자체가 제출한 4개 과제 모두가 최고 등급에 선정되는 압도적인 성과를 기록하며 광역지자체 중 단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관별 `탁월` 평가 과제수) 공정위(5), 인천(4), 공정위ㆍ소비자원(4), 서울(2), 대구(2), 경기(2), 전북(2), 과기정통부(1), 농식품부(1), 환경부(1), 복지부(1), 교육부(1)
인천시가 최고등급을 받은 우수사례는 ▲대상·목적별 건강·안전 정보제공 및 교육 활성화(안전)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민물가의 안정적 관리(거래) ▲민간 주도 소비자교육 활성화(역량) ▲유관기관 협력 기반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제도 개선 및 신속 대응(피해구제·정책 협력) 등 4개 과제이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 소비자정책은 2022년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소비자의 날 30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소비자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천의 특성을 반영한 시민 맞춤형 소비자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