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포천미디어센터는 오는 11월 26일과 12월 10일 미디어센터 미디어 라운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2025 겨울 미디어특강`을 운영한다.
포천미디어센터, `2025 겨울 미디어특강` 개최
이번 특강은 온라인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과 누리소통망(SNS) 활용 전략,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구성했다. 누리소통망 콘텐츠 기획과 운영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시민들이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고 새로운 진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첫 번째 특강은 `그레이트 그레이`의 저자이자 시니어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지성언 강사가 `두 번째 청춘, 나를 표현하는 누리소통망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시니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누리소통망 활용법, 자신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글쓰기·사진 기록법 등을 소개한다.
두 번째 특강은 무자본 창업 성공 사례로 잘 알려진 창업·브랜딩 전문가 최정아 강사가 `온라인 창업자를 위한 돈이 되는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온라인 기반 사업 운영법과 홍보 전략, 성과를 만든 실무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회차별 정원은 60명이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포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시민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고자 할 때 누리소통망이나 온라인 활동을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경험과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 교육 중심지로서 역할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