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가 10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3175억원, 영업이익은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NHN KCP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7%, 영업이익 79%가 증가한 것으로 수익성과 성장성을 모두 입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중 최초로 150억원을 돌파하며 수익성 개선을 주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3분기 거래액은 13.3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전분기 대비 5% 증가했다. 분기 거래액이 13조원을 돌파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국내에서 NHN KCP가 독보적 입지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외가맹점 거래액이 2.5조원을 기록하며 전체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가맹점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온라인사업부문과 오프라인사업부문 모두 호실적을 보였다.
온라인결제 부문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3억원, 영업이익은 1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62% 증가했다. 국내외 대형 가맹점의 견조한 결제 증가세 속에서 특히 수입차와 여행 업종 결제액이 큰 폭으로 확대되며 성장을 주도했다.
또한 3분기에는 무역대금 카드 거래 플랫폼 해외 사이트 확대, 선불사업 개시, 해외 지급대행서비스 증가 등 신규 사업 성과가 반영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오프라인결제 부문 매출액은 2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에 이어 흑자전환 기조를 이어갔다. 한국신용카드결제의 연결 편입 효과에 더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국내 외국인 관광객 증가 영향으로 별도 매출액도 함께 증가했다.
NHN KCP는 온·오프라인 결제 전 사업부문에서 질적 성장을 달성하며 수익성 개선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다며, 신규 사업 성과가 가시화된 만큼 하반기에도 연말 소비 특수 효과가 더해지며 안정적인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글의 AI 에이전트 결제 프로토콜 지원, 스테이블코인 기반 신규 사업 준비 등 차세대 결제 기술과 플랫폼 분야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공고히 하겠다며, 결제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