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영기 기자] 가장 선호하는 농촌관광 프로그램은 향토 음식 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촌관광 프로그램 개발 방향 정립을 위해 ‘도시민 농촌관광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농촌관광마을을 찾은 도시민 47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 결과, 도시민이 선호하는 농촌관광 프로그램은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향토 음식 체험(4.00점), 습지/갯벌/연못 체험(3.98점), 숲 탐방(3.94), 마을 걷기/산책(3.90점), 뗏목/쪽배/카약 타기(3.87점)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자연생태형, 레저스포츠형, 역사문화형, 농촌생활형, 휴양치유형, 공연관람형 등 6개 유형으로 나눠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자연생태형(3.85)의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농촌생활형(3.76), 레저스포츠형(3.75), 역사문화형(3.66), 휴양치유형(3.59), 공연관람형(3.45)이 뒤를 이었다.
도시민의 연령과 직업별로 선호하는 농촌관광 프로그램도 달랐는데, 특히 40세∼49세는 역사문화, 농촌생활, 휴양치유 프로그램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또한, 자연생태, 역사문화, 휴양치유는 사무직에서, 농촌생활은 전문직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관광 참여 동기에 따라서도 선호하는 프로그램이 달랐다. 사회적 교류형은 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을 선호했다. 가족여행 동기형과 학습동기형은 자연생태 프로그램, 일상탈출 동기형은 농촌생활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조록환 농업연구관은 “농촌관광의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그 지역만의 특색이 담겨 있고 도시민이 선호하는 자원을 발굴할 필요가 있다.”라며, “이를 통해 농촌마을을 휴양과 휴식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은 물론 농특산물과 접목된 6차 산업형 관광지구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