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삼성물산은 28일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공시하며 매출 10조1510억 원, 영업이익 994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물산
매출은 전년 동기(10조3100억 원) 대비 1.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580억 원(35%) 증가하며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 전분기(7530억 원)와 비교해도 매출은 1290억 원, 영업이익은 2410억 원 늘었다.
삼성물산은 “국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건설 부문은 대형 프로젝트 종료로 부진했지만, 상사와 리조트 부문의 호조가 이를 상쇄했다.
건설 부문 매출은 3조900억 원으로 전년 동기(4조4820억 원) 대비 1조3920억 원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1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50억 원 줄었다.
하이테크 및 해외 대형 프로젝트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면서 매출과 이익 규모가 감소했다.
상사 부문은 3조88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3조1860억 원) 대비 6990억 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0억 원 늘었다.
삼성물산은 “화학·비료 등 필수 산업재 트레이딩 물량 확대 덕분에 매출과 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원자재 시장의 안정화와 물류 효율 개선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패션 부문은 매출 4450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4330억 원)보다 120억 원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90억 원 감소했다.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고, 프로모션 확대에 따른 마진 하락이 영향을 미쳤다. 삼성물산은 “패션 시장의 변동성이 이어지고 있지만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조트 부문은 매출 1조710억 원, 영업이익 73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0억 원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30억 원 감소했다.
급식 및 식자재 유통 부문이 확대되며 매출은 증가했지만, 올여름 장기간 이어진 폭염으로 레저 수요가 감소해 수익성은 다소 둔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