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 1월 1일(월)
- 일자리 안정자금 시행
30인 미만 사업주를 대상으로 노동자 1인당 월 최대 13만 원씩 지원합니다. 4대보험 공단,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1월 18일(목)
-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통
2018년 1월 18일부터 대한항공을 비롯한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등 4개 항공사를 이용해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은 새로 개항하는 제2여객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을 하고 출국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1월 31일(수)
- 1월 문화가 있는 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 1월부터 달라집니다.
◆ 소상공인 중소기업
- 1인 영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30% 지원 (1일)
영세 소상공인이 부담 없이 고용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고용보험료 30%를 지원합니다. 전국 59개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시행 (1일)
10인 미만 영세 사업장에 근로하는 저임금 근로자의 사회보험비를 최고 90% 지원합니다.
◆ 근로노동
- 실업급여 상한액 인상 (1월 1일 실직한 사람부터 적용)
1일 기준으로 현행 5만 원이었던 실업급여 상한액을 6만 원으로 1만 원 인상합니다.
- 육아기 근로단축 임금 지원 (1일)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근로자가 육아를 위해 근로시간을 줄이면 단축시간에 비례해 통상임금의 80%까지 지원합니다.
- 산재보험 업무상 재해 범위 확대 (1일)
가족 간병, 직무 교육·훈련 수강, 선거권 행사 등을 위해 통상적인 출퇴근 경로를 벗어난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해도 업무상 재해로 인정합니다.
◆ 의료보건
- 무료 대장암 검진 실시 (1월 중)
국가암검진사업으로 시행하는 대장암 검진의 본인 부담금이 내년부터 폐지됩니다.
- 난임치료시술 건강보험 적용 횟수제한 완화 (1일)
건강보험 난임치료 시술(보조생식술) 의료비 적용의 횟수를 소진한 난임부부에 대해 최대 2회까지 추가 시술을 제공합니다.
◆ 건축주거
-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시행 (1일)
재건축으로 조합원이 얻은 이익이 집값 상승분 등을 제외하고 1인당 평균 3천만 원을 넘을 경우, 초과 금액의 최고 50%를 세금으로 환수하는 제도를 시행합니다.
-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시행령 개정 (1월 중)
임대료 인상률 상한을 현행 9%에서 5%로 대폭 인하합니다.
◆ 교통안전
- 여객선 승선 시 보호자 성명과 연락처 기재 의무화 (1일)
◆ 4.3사건 피해 신고
-제주 4.3사건 피해 신고 추가 접수
제주 4.3사건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피해 신고를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추가로 접수합니다.
◆ 기타
- 수도권 먼지배출총량제 시행 (1월 중)
발전소·소각 시설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합니다.
- 종교인 과세 시행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