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 `U+tv`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U+tv, 차별화된 고객경험으로 `레드닷 어워드` 수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불리며 전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LG유플러스가 수상한 분야는 `조작&고객 경험 디자인(Interface&User Experience Design)`이다.
세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에서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로, 빛과 투명도를 활용해 시청자의 감각을 섬세하게 자극하는 LG유플러스만의 디자인 가이드를 꼽는다.
이러한 가이드를 기반으로 "`U+tv`의 다양한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한 UX 디자인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U+tv에서 고객이 콘텐츠를 탐색할 때, 필요한 핵심 정보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UX 개선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적용된 ixi(익시) 음성검색은 기존에 명령어 기반의 검색에서 AI 기반 대화형 에이전트로 진화했고, 올해 7월부터 순차 적용 중인 실시간 채널은 고객이 채널 탐색 및 시청에 유용한 기능들을 쉽게 발견하고 컨트롤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에도 고객이 탐색 과정에서 빠르게 시청 결정을 내리고,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콘텐츠 상세 및 구매 화면 UX 디자인을 개선할 예정이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제공함으로써, U+tv를 이용하는 매 순간 최고의 고객 경험을 느낄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김현민 LG유플러스 CX센터 UX담당은 "이번 수상 결과는 고객 중심의 LG유플러스 UX 스타일 가이드를 구축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변화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U+tv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새롭고 심플한 UX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재미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도전과 도약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