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제13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 공모전은 신인 작가들에게 출간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문화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했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제13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카카오는 25일 “제13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오늘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9주간 진행한다”며 “총 10편의 대상작을 선정해 도서 출간과 함께 각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상 수상작은 12월 17일 발표되며, 내년 7월 정식 출간된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2015년 시작돼 지금까지 6만3천여 편의 응모작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총 336명의 수상자와 359편의 수상작이 세상에 나왔다. ‘새로운 작가의 탄생’이라는 슬로건 아래, 브런치 작가들이 출판 시장과 만나는 통로 역할을 해왔다.
응모는 브런치스토리에 최소 10편 이상의 글을 발행한 작가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브런치북 만들기’ 기능을 활용해 작품을 제작한 뒤, 응모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0곳의 파트너 출판사가 맡는다. 종합 부문에서는 나무옆의자, 데이원, 샘터, 시공사, 안온북스, 이야기장수, 한빛미디어, 휴머니스트가 각각 1편씩 총 8편을, 소설 부문에서는 은행나무와 클레이하우스가 각각 1편씩 총 2편을 선정한다.
지난 제12회 프로젝트에서는 출간된 책 중 다섯 작품이 불과 한 달 만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카카오는 올해 수상작 역시 독자에게 더 널리 다가갈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미나 브런치 프로덕트 매니저는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신인 작가들이 독자와 직접 만나는 큰 무대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도 개성 있는 이야기와 감각적인 글을 가진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