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인사혁신처가 오는 20일 행정부 주요 공직자들의 현황과 각 기관의 조직, 기능 등을 담은 ‘2017 국가주요직위명부록’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국가주요직위명부록’은 국가정보원 등 보안이 필요한 일부 기관을 제외한 행정부 47개 기관의 조직과 기능, 실·국별 주요 업무내용, 과장급 이상 재직자 약 7800여 명의 현황 등이 담겨있다.
명부록은 과거 중앙인사위원회(인사혁신처 전신)에서 2003~2007년 총 5회 발간했다가 중단됐으며 2013년부터는 과장급 이상 재직자 현황을 ‘공공데이터포털(http://data.go.kr)’에서 약식으로 연 2회 공개해온 바 있다.
인사처는 국민의 알권리를 적극 보장하기 위해 내용을 추가·보완, 책자 형태로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명부록은 기존 약식 파일과 달리 각 기관 조직과 정원, 기능, 부서별 주요 업무 내용과 주요 재직자 현황을 정리했고 특히 각 기관의 본부 서기관급 이상 재직자들의 이름과 담당 업무, 전화번호 등을 수록해 민원인의 접근성을 높였다.
‘국가주요직위명부록’은 정부부처, 입법부, 사법부 인사담당 부서, 선거관리위원회, 헌법재판소 등 헌법기관의 인사담당 부서에 배포되며 인사처 홈페이지에서도 내려받기(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최근 정부인사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상승해 공정하고 투명한 정부 인사시스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추세”라며 “명부록 발간이 행정 투명성과 신뢰를 한층 높이고 국민의 알 권리 향상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7 국가주요직위명부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