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농식품부 김영록 장관은 11월 16일(목) 포항 지진발생지역을 방문하여 농업용 저수지의 안전성을 긴급 점검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한국농어촌공사와 경상북도, 해당 시·군 기술직 직원을 중심으로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이번에 지진이 발생한 포항지역 뿐 아니라 인근 경주, 영덕, 청송, 영천지역 까지 점검지역을 확대하여 전체 저수지를 점검중이며 점검결과 문제가 있는 취약시설 및 지역에 대해서는 정밀점검을 실시하여 조속히 보수보강토록 하여 재해에 사전 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진화산재해대책법시행령”상 저수지 내진설계는 둑높이 15m 이상인 50만톤 이상 저수지(602개)로 규정되어 있으나 저수용량 30만톤 이상 저수지(1,228개, 626개 추가)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법령을 개정중이 있으며,기존 저수지에 대해 내진 성능평가를 실시하여 내진설계가 안된 시설에 대해 연차적으로 내진보강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