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LG전자 조주완 대표이사 CEO가 인공지능 전환(AI Transformation, AX)을 기업 성패를 가르는 핵심 과제로 규정하고, “CEO로서 ‘Chief Diffusion Officer(최고확산책임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선언했다. 단순한 업무 방식의 개선을 넘어, 일의 본질을 바꾸는 구조적 전환을 스스로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LG전자 조주완 CEO가 전 구성원 소통행사인 `AX 토크콘서트`에서 AI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AX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 CEO는 최근 임직원 소통 행사인 ‘AX 토크콘서트’에서 “AI는 4차 산업혁명의 범용 핵심 기술로, 이제는 AX 속도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조직 전체가 이 흐름 위에서 지속적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CEO로서 AX 확산의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LG전자(Fully Digitalized LGE)’를 AX 비전으로 제시하고, 향후 2~3년 내 업무 생산성을 30%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반복 업무 대신 고부가가치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성과 역량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AX를 적용한 구체적인 혁신 사례들도 공개됐다. 대표적으로는 자체 개발한 AI 데이터 분석 시스템 ‘찾다(CHATDA)’가 소개됐다.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면 기존 3~5일 걸리던 데이터 탐색이 30분 내로 단축되며, 국가별 생활 패턴 분석을 통해 인도에서는 ‘위생/신선 기능’을 강화한 냉장고를, 브라질에서는 ‘소량급속 코스’를 전면에 배치한 세탁기를 출시하는 등 맞춤형 제품 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업무용 AI 에이전트 플랫폼 ‘엘지니(LGenie)’는 복지 안내 수준을 넘어서 문서 요약, 통번역, 코드 분석 등 실무 중심 기능으로 진화 중이다. 현재 월 70만 건 이상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번역은 월 12만 건, 통역은 월 1,200시간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엘지니는 LG AI연구원의 엑사원(EXAONE)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의 챗GPT, 구글 제미나이 등 다양한 생성형 AI를 통합해 활용하고 있다.
LG전자는 향후 엘지니를 공통 업무 보조를 넘어 영업·마케팅, 공급망관리(SCM) 등 전문영역으로까지 확대하고, AI 기반 스마트 파트너로 육성할 방침이다.
조 CEO는 “AX는 단순한 디지털 전환이 아니라 조직 전반의 업무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일”이라며 “AI를 통한 전사적 혁신을 가속화해 LG전자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