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삼성전자가 2025년형 AI TV에 대화형 검색 기능 ‘클릭 투 서치’를 업그레이드하며, 향상된 빅스비를 통해 사용자가 방송을 보며 궁금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가 적용된 `클릭 투 서치`를 통해 삼성 AI TV와 대화하듯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AI TV 제품군에 적용되는 새로운 기능 ‘클릭 투 서치(Click to Search)’에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Bixby)’를 탑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능은 TV 시청 중 실시간으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음성 기반 인터페이스로, TV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다 등장 인물에 대한 정보가 궁금할 경우,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이후 화면에 등장한 인물에 대한 정보는 물론, 관련 배경이나 후속 질문에 대한 응답까지 상황에 맞춰 제공된다. 이 기능은 방송 콘텐츠의 흐름을 끊지 않고 동시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해당 기능은 ▲공중파 ▲케이블 TV ▲삼성 TV 플러스 등의 방송 채널에서 우선적으로 지원되며, 향후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 주요 OTT 채널로의 확대도 검토 중이다.
적용 대상은 2025년형 ▲Neo QLED ▲OLED ▲더 프레임 ▲QLED TV 제품군이며, 한국을 시작으로 점진적인 글로벌 확대가 계획되어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헌 부사장은 “삼성은 1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지켜오며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주는 AI 기능을 선별해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 기술로 차별화된 TV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