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고용노동부는 아빠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육아(휴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아빠넷(www.facebook.com/papanet4you)’을 11월 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누구든지 ‘아빠넷’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매주 월·수·금 올라오는 아빠육아 지원 정책정보, 주말놀이 정보, 해외 육아정책 사례 등 관련 최신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12월 초에는 페이스북과 연동된 인터넷 홈페이지도 별도로 마련된다.
아빠넷 페이스북 페이지. |
정부는 육아휴직 확대를 위해 올해 9월부터 첫 3개월간 육아휴직 급여 한도를 월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늘렸다.
2017년 7월 1일 이후 태어난 둘째 자녀부터 2차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첫 3개월 간 급여를 200만 원까지 보전해주고 있다.
아빠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 육아휴직자 수는 지난 9월말 기준 8388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4% 늘었으며, 연말까지 1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고용부는 설명했다.
그러나 여전히 스웨덴 45%, 노르웨이 40.8%, 덴마크 24.1% 등 주요 선진국과 비교하면 남성의 육아휴직률은 미흡한 실정이다.
한편, 고용부는 아빠넷의 방문과 이용 독려를 위한 오픈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이달 23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빠넷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