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을 통해 음성 기록·요약 서비스 ‘노트’와 개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브리핑’을 새롭게 베타 출시하며 생활밀착형 AI 경험 확대에 나섰다.
SKT가 30일 AI 서비스 `에이닷`에 회의나 강의 등의 상황에서 음성을 자동으로 적고, 요약하고 정리하는 `노트` 서비스와 사용자의 일상을 종합 분석해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브리핑` 서비스 등 2종의 AI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
30일 SKT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두 서비스는 사용자의 실생활에 실질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으로, 향후 정식 출시 시 에이닷의 ‘개인 AI 비서’ 정체성을 강화할 핵심 축이 될 전망이다.
‘노트’는 회의, 강의, 상담 등 음성 중심 상황에서 AI가 실시간으로 내용을 받아쓰고, 문맥에 따라 보정·요약·정리까지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단순 음성 인식을 넘어, 주제어 중심으로 구성된 회의록, 강의 노트, 요점 정리 등의 템플릿을 선택해 문서 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학습을 돕기 위한 질문 생성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모르는 개념이나 용어가 등장하면 별도 앱 전환 없이 AI 기반 웹 검색 기능을 통해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차별점이다. 생성된 노트는 링크로 공유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설정이나 링크 비활성화도 가능하다. PDF 저장 및 녹음 파일 보관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노트’는 에이닷 앱과 PC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오픈 베타 기간 동안 1회 100분, 월 60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신기능 ‘브리핑’은 사용자의 일정, 위치, 선호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날씨, 콘텐츠 등 맞춤형 정보를 능동적으로 제공하는 ‘앰비언트(Ambient) 에이전트’형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요청하지 않아도, 이전 피드백과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정밀하게 개인화된 AI 브리핑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선착순 2만 명의 에이닷 사용자에게 우선 제공되며, SKT는 올해 하반기 중 두 서비스에 대한 베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출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훈 SKT 에이닷 사업부장은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은 AI 기술로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고자 기획된 서비스”라며 “향후 음성 기술과 생활 데이터 기반의 AI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