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영기 기자]정부는 26일 제1기 대통령직속지역발전위원회 민간위원으로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등 18명을 새로 위촉했다.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은 당연직 위원과 위촉직 위원(민간위원)으로 구성되며, 당연직 위원은 기획재정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관 13명이다.
금번 위촉된 민간위원들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적 안배와 여성비율 등을 고려하여 지역정책·문화·복지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인사들로 구성됐다.
제1기 지역발전위원회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국가균형발전의 기본방향과 관련된 정책의 조정 등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중요정책에 대해 대통령의 자문에 응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국가균형발전정책에 관한 부처간, 중앙과 지방간, 지역간의이견 조정 및 각계 의견 수렴 등 지역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발전위원회는 26일 제1기 지역발전위원회 위촉위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 |
한편 대통령직속지역발전위원회는 문재인정부 5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와 지역혁신 균형발전 우수사례를 새달 5일까지 공모한다.
지역혁신 5개-산업, 일자리, 청년, 산단, 혁신도시와 지역생활 7개-교육, 복지, 의료, 문화, 관광, 농어촌, 공동체 등 2개의 카테고리로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지역발전위원회(www.region.go.kr), 18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홈페이지 등의 배너광고를 통해 안내되며, 제안자가 서식 작성 후 이메일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위는 접수된 아이디어와 혁신사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와 사례 부문별 5개씩 총 10개를 우수제안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식(11.22/부산 BEXCO 제2전시장)에 초청하여 지역발전위원장상과 함께 청와대 기념품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