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환경부 산하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세계환경의날을 맞아 환경기초시설의 공익적 역할을 친근하게 알리기 위한 ‘내가 그린 수도권매립지’ 웹툰·만화 공모전을 6월 5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내가 그린 수도권매립지` 공모전 개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는 오는 6월 5일 세계환경의날을 기념해 대국민 웹툰·만화 공모전 ‘내가 그린 수도권매립지’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매립지와 관련된 다양한 환경 이슈를 창의적인 콘텐츠로 표현함으로써,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 주제는 ▲수도권 폐기물의 안정적 처리 ▲폐기물이 자원이 되는 기술 ▲탄소중립 실천 ▲지역과 상생하는 드림파크 등 네 가지로, 공사의 핵심 사업 및 역할을 반영한 것이다. 참가자는 이 중 한 가지를 택해 손그림 만화 또는 디지털 형식의 웹툰으로 제작하면 된다.
참여 자격은 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이며, 개인 또는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작품은 6컷 이상 20컷 이내로 구성된 1점만 제출 가능하며, 접수는 6월 5일부터 8월 4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의 두 단계로 나뉘어 진행되며, ▲종합 대상 1점(상금 100만 원, 공사 사장상) ▲최우수상 2점(각 50만 원, 공사 사장상) ▲우수상 10점(각 20만 원) 등 총 13점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공사 홍보비서실 김문정 실장은 “자원순환 전문기관으로서 공사의 가치를 친근하고 창의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예술로 표현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공모 요강은 공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