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비스포크 AI’ 제품을 소재로 한 글로벌 이색 광고가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이색 광고 영상의 스틸컷
‘비스포크 AI’ 이색 광고는 현실 배경에 초현실적인 가상 그래픽을 입혀 제품의 특장점을 위트 있게 연출한 7편의 영상 시리즈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무풍에어컨’, ‘비스포크 AI 제트 400W’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편에서는 미국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옆에 등장한 초대형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가 우중충한 구름들을 세탁∙건조해 맑고 뽀송뽀송하게 바꿔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비스포크 AI 무풍에어컨’ 편에서는 건물 옥상에 설치된 초대형 에어컨이 AI칩을 탑재하더니, 건물 안팎으로 은은하고 시원한 바람을 선사하는 모습을 구현했다. 경쾌하고 청량한 배경음악이 가미돼 흥미를 자아낸다.
‘비스포크 AI 제트 400W’ 편에서는 세계 최고 흡입력을 가진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청소기가 큰 바람을 일으켜 주변 사물들을 빨아들이다가 결국 피사의 사탑마저 수직으로 곧게 세우는 모습을 연출했다.
해당 광고 영상 시리즈는 “사랑스런 광고!(love this!)”, “(세탁기가) 어두운 먹구름을 맑은 흰구름으로 만들다니, 천재다!(It washes the dark grey clouds and makes them light grey, then dries them making them white! Genius!)”, “수상하게 광고를 잘 만드는 전자회사♡” 등 4만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스포크 AI’ 7편의 광고 영상은 삼성전자의 해외 법인별 유튜브와 소셜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송정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AI 가전만의 편의성과 차별화된 혜택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 광고를 기획했다”며 “집안일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삶의 동반자로서, 비스포크 AI 브랜드의 가치를 다각도로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