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네이버가 국토지리정보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고정밀 지도 구축과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서며, 디지털트윈과 AI 기반의 공간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 최승락 부사장(좌), 국토지리정보원 조우석 원장(중) 네이버랩스 이동환 부사장(우)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조우석) 및 네이버랩스와 함께 국가 공간정보의 활용 및 공간정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간정보 기반 기술을 고도화하고 국민 편의를 높이기 위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3자는 고정밀 공간정보 구축과 활용 증진을 위해 공간정보협의체를 구성하고, 항공사진, 위성/정사영상, 3차원 및 실내공간정보 등 국토지리정보원의 국가 데이터와 네이버랩스의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결합해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의 공간지능 기술은 정밀도 높은 위치 정보와 확장성 있는 데이터 활용으로 스마트시티, O2O, 자율주행, AR/VR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을 높인다. 네이버 지도 플랫폼은 3차원 지도, 실내외 통합 경로 안내 등으로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고정밀 공간정보 기반의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번 협력은 공공기관, 연구기관, 스타트업 등 다양한 주체가 국가 공간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공동 구축하고, 기술 확산 및 R&D 지원을 통해 민관 협력 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간정보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우석 국토지리정보원 원장은 "고정밀 지도는 미래 산업의 핵심 인프라로,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공간정보 기술을 세계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위치 정보 최신화와 연계 서비스 발굴 등을 통해 산업 전반에 긍정적 파급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의 지도 플랫폼과 공간지능 기술이 국토지리정보원의 데이터와 결합돼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할 것"이라며, "사용자 편익과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